게시판         학술대회

2023년도 한국중어중문학회 춘계학술대회 감사 인사 및 사진 공유

조회수 : 748

한국중어중문학회 회원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중어중문학회의 춘계 신진학자 발표회를 지난 토요일(429) 춘천의 강원대학교에서 순조롭게 마쳤습니다. 비가 내린 와중에도 춘천까지 직접 왕림해주시거나, 부득이 온라인으로 참여해주신 회원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예년의 신진학자 발표회에 비해 다소 적은 18분이 발표를 해 주셨지만, 발표된 논문들이 모두 우리 학계의 미래를 가늠할 수 있는 귀한 연구였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도 연구영역이 눈에 띄게 확장된 점은 무엇보다 이번 발표회의 값진 수확이 아니었을까 여겨집니다. 발표자분들의 노고를 치하드리며, 우리 학계의 중견 연구자분들께도 이분들에 대한 향후의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다시금 부탁드립니다. 이날 또한 8분의 중견 연구자분들께서 사회와 질의로써 자리를 더 빛내주셨습니다. 이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회는 특히 강원대학교 인문대학과 중어중문학 전공 선생님들의 전폭적인 지원하에 진행되었습니다. 축사해주신 황소연 학장님, 그리고 장소 일체와 스탭들의 점심을 제공해주시고, 행사 진행에서 마무리까지 세세하게 살펴주신 이현복 전공주임교수님, 이보경 교수님 외 학과 선생님들께도 감사를 드립니다. 이분들 덕분에 학회가 차질 없이 알차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희 운영진은 여름 중에 진행될 우수논문집 발간과 1028일 숭실대 교정에서 개최될 국제학술대회 준비에 다시 매진하도록 하겠습니다. 각 회원 단체 및 회원 선생님들의 이번 대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향후의 일정 중에도 변함없이 성원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회원 선생님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면서 이만 인사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023. 5. 2.

한국중어중문학회 임원진을 대표하여 회장 장동천 배상

 첨부파일
한국중어중문학회_4월_29일(토)_춘계학술대회_사진.jpg
목록